보스웰리아 무슨 효과기에? .... 과민성 대장증후군 완화

사진 출처 : TV 조선

 

22일 보스웰리아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른 가운데 보스웰리아가 화제다.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 등의 고산지대에서 주로 서식하는 프랑킨센스나무(유향나무) 껍질에서 나온 수액을 건조시켜 만들어낸 약재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향이 나지 않아 홍해 연안에서 생산해 수입하는게 대부분인데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보스웰리아에는 상처 치유, 근육 강화, 두통 예방, 관절염 증상 완화 성분이 있다. 특히 과거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가 류머티즘 관절염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또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위장장애를 완화시켜준다. 

보스웰리아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시중에는 보스웰리아 캡슐 제품도 있으며, 차나 가루로 먹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차나 보스웰리아 루는 쓴맛이 강한 편이므로 두유나 우유에 타서 가볍게 먹는 것이 좋으며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임신, 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보스웰리아를 섭취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과다 복용할 경우에는 위장장애, 피부 발진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