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리조트(이사장 정남준)는 지난 20일 수신면 주민자치원원회에서 주최한 수신면 사랑의 경로잔치에 물품지원과 병천 아우내은빛복지관과 협력하여 홀로 힘겹게 생활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겨울철 난방유 지원 금액 마련을 위해 '음악으로 함께하는 행복 모금 행사'라는 주제로 천안상록리조트 놀이동산에서 진행했다.

행복 모금 행사는 복지관에서 평소 교육을 통해 틈틈이 익힌 어르신들의 색소폰, 무용, 민요 공연과 인근 한국기술교육대 노래 동아리 ‘소울메이트’ 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대중적인 노래로써 방문객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은 아우내은빛복지관에서 동부 6개 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며, 천안상록리조트에서도 의미를 함께하기 위해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리조트 관계자는 “행복음악회를 지원하면서 겨울철 힘겹게 보내실 분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회적 약자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마음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천안상록리조트는 21일에도 홍대용과학관 측과 남서울대학 유리조형특성화 사업단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놀이동산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태양계 관측 교육 및 유리공예 머그컵 페인팅 체험 등 다채로운 무료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