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만화카페 극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이 성공적인 사업설명회 열기에 힘입어 10월 마지막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벌툰의 이 같은 소식에 현재 만화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벌툰의 사업설명회에 몰리면서 크게 호응하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방송인 박명수씨가 전속모델로 활동함으로써 동종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얼마나 높은지 반증하고 있으며, 무료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예비창업주들에게 만화카페 창업에 관련한 정보제공 및 맞춤상담을 제공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호응이 높다.

더욱이 12월은 추운 날씨와 겨울방학이라는 특수성에 만화카페 수익이 가장 많이 나올 수 있는 ‘매출 특수 시즌’이기에 이 기회를 잡으려 약 50팀이 넘는 예비창업자들이 방문하여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미 만화카페는 최근 젊은 층에서 이색 데이트 코스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실제로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은 만화책을 보는 것뿐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오래도록 머물게 함으로써 매출이 증가하여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되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꼽힌다.

창업관계자들은 겨울방학이 시작되기 전에 만화카페를 오픈하려면 10~11월 동안 만화카페에 대한 정보수집, A급 점포 선정, 인테리어 시공 등까지 준비를 마치고 11월 중순 매장 오픈을 거쳐 12월 초까지 홍보를 진행해 놔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그래야 겨울방학 초 극성수기 시즌을 맞이하고 방학이 끝난 봄, 여름까지도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따라서 만화카페창업을 준비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은 전문적인 창업정보와 상권 분석, 매출전략, 창업절차, 노하우, 매출 대박 나는 비법 등을 들을 수 있는 만화카페 프랜차이즈창업 벌툰 사업설명회 일정 소식에 관심이 높다.

벌툰의 사업설명회 인기는 이미 유명하다. 개최 시마다 약 50팀이 넘는 예비창업자들이 방문하며,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의 사업설명회 추가 개최 문의도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본사에는 10월 마지막 사업설명회를 22일 오후 4시 30분에 개최한다.

업체는 사업설명회를 무료로 진행함과 동시에 약 2,000만원의 창업혜택을 지원해주는 '더!드림' 프로모션까지 제공한다. 내용으로는 SNS마케팅, 오픈홍보비, 도서도난방지기계와 프로그램 등을 100% 무상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덧붙여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SNS 무상 추가 홍보, A급 점포 우선 입점 기회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로써 창업정보와 혜택을 확인하고 당일 가계약을 진행하는 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업체 관계자는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에 만화카페창업 매출 특수를 누리려는 예비창업주들의 사업설명회 신청 및 창업문의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라며 “특히 선착순에 들지 못한 분들은 안타까움을 토로하지만 자리제한으로 30명까지만 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10월 마지막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보다 빠른 신청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