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예비창업주들은 개인PC방창업보다 프랜차이즈를 선호하는 추세다. 과거에는 개인PC방창업비용이 저렴하고 프랜차이즈PC방 본사는 오픈 후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이지 못했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게임시장은 수준이 높아져 PC방 손님들이 만족할만한 사양을 갖춰야 하고 다각도로 홍보를 진행해야 하기에 개인PC방창업비용도 만만치 않게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은퇴창업, 초보창업자들이 늘고 있어 상권분석·인허가·소방·실사 등의 창업과정에 어려움을 겪어 별도의 컨설팅비까지 지불하게 되면 프랜차이즈창업비용과 비슷하게 돼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프랜차이즈PC방 창업 시 오픈 후 매장 관리 시스템의 미흡으로 많은 문제가 있었다. 이에 피에스타PC방은 이러한 가맹 관리의 편견을 해소하고자 오픈 후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이례적으로 높은 브랜드이다.

피에스타PC방은 오픈 후 매주 해피콜과 단체 카톡방을 통한 실시간 소통을 진행하며 본사 슈퍼바이저가 정기적을 매장을 방문하여 가맹점의 매출상승 전략도 제공한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완벽한 가맹관리 시스템은 가맹점주의 만족도로 이어져 소개창업, 다점포창업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의 가맹관리 만족도는 가맹점주의 후기에도 고스란히 드러나 이를 확인한 예비창업자들에게 피에스타PC방은 ‘프랜차이즈PC방 중 가맹관리가 제일 잘 되는 본사’라고 소문이 났을 정도”라며 “프랜차이즈PC방 브랜드 중 가맹점주들로부터 감사패도 지속적으로 수여받고 있어 보답하는 마음으로 더욱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