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홍보·아로니아 축제 27일 개최
예산농업인연구회 예산읍 5일장터서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회(회장 박진수)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예산읍 5일 장터(예산읍 전통시장)에서 품목농업인연구회 농특산물 홍보 행사 및 제3회 아로니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예산군민, 도시민 소비자, 품목농업인 연구회원, 예산군농업인단체, ㈔한국 아로니아 협회 등 900여 명이 참석하며, 예산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축제는 음악 공연, 회원 노래자랑 및 초대가수 공연, 26개 연구회 농특산물 전시, 읍·면 별 아로니아 상품전시 및 시식, 품목농업인 연구협의회 직거래 장터, 민속놀이 마당으로 구성됐다.

예산군 품목농업인 연구협의회 박진수 회장은 “26개의 품목농업인연구회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예산군 농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아로니아로 건강을 유지하길 바란다”며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농특산물과 아로니아의 소비계층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041-339-8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이회윤 기자 leehoiyun@hanmail.net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