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골프재단은 지난 22일과 23일 제주 오라CC에서 열린 ‘제9회 키다리아저씨 골프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4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키다리아저씨 골프대회는 국내 유일의 ‘시니어와 주니어 간의 프로암 골프대회’로 시니어 선수가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치러진다. 한국을 대표하는 시니어 선수와 주니어 선수가 짝을 이뤄 경기를 진행한다. 대회의 총 장학금 1억 원 중 4000만 원이 시니어 선수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돼 멘토 멘티 간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총 80명(시니어 40명, 주니어 40명)의 선수가 참가한 대회는 이틀간 총 36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날은 주니어 선수들만으로 4인 1조 팀을 이뤄 18홀 경기를 치렀고 이튿날은 주니어-시니어 선수가 2인 1조를 이뤄 18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우승을 겨뤘다.

남자부 우승은 합계 132타를 기록한 박준홍(제주고2)이, 여자부 우승은 134타를 기록한 이예원(문정중3)이 각각 차지했다. 남자부 2위로는 주대운(134타, 양양고2)이, 3위는 임성목(136타, 신성고2)이 차지했고 여자부는 홍정민(134타, 대전여고부설방통고1)과 권서연(135타, 대전여고부설방통고2)이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남자부 우승을 차지한 박준홍은 “대회 시작 전 긴장이 돼 걱정을 많이 했다. 함께한 시니어 선배님의 조언을 따라 마음을 잡고 경기에 임해 우승을 할 수 있었다“며 “평소에는 배울 수 없는 실전 노하우를 알려주신 시니어 선배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여자부 우승을 차지한 이예원은 “이번 대회의 우승은 시니어 선배님의 진심 어린 격려와 세심한 지도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히 연습해 KLPGA 우승을 목표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골프존 박기원 대표이사는 “주니어 선수들이 시니어 프로선수들과 골프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대한민국 골프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니어 프로선수들의 가르침을 받은 주니어 선수들이 국내 무대는 물론 세계무대에 나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호 기자 khh030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