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가을밤의 특별한 이벤트, '할로윈축제' 정보와 '할로윈'의 의미 소개

할로윈의 유래과 의미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萬聖節)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본래 할로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할로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됐다. 이날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귀신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축제를 즐긴다.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 축제 문화가 활발해지기 시작하면서 전국 각지에서 할로윈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올해 즐겨볼 만한 할로윈 축제를 알아보자.

할로윈축제, 이벤트 일정 소개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2018
2018.08.31~2018.11.11

에버랜드가 더욱 강력해진 10만m² 대규모 공포 도시 '블러드시티 시즌2'와 함께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73일간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할로윈 축제의 메인 무대는 에버랜드가 그 동안의 호러 콘텐츠 운영 노하우를 집대성해 조성한 공포 체험존 '블러드시티 시즌2'다. 알파인 지역과 사파리월드, 아마존익스프레스 등으로 이어지는 약 10만m²(3만여평)의 거대한 부지에 마련된 블러드시티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10년동안 폐쇄된 도시'라는 스토리와 함께 디자인, 조명, 음향, 특수효과 등이 생생하게 어우러지며 지난 해 가을 호러 마니아들에게 공포체험의 성지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사파리월드, 아마존익스프레스 등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10년 동안 폐쇄된 도시'라는 컨셉으로 조명·음향·특수효과 등을 더해 공포감을 더했으며, 사자·호랑이 등 맹수들이 사는 사파리월드는 매일 밤 좀비들로 가득 찬 '호러사파리'로 변신한다. 이 외에도 아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할로윈 캐릭터가 퍼레이드를 하는 '해피 할로윈 파티'가 매일 개최된다.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 THE VIRUS
2018.09.01(토)~2018.11.04(일)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해 선풍적인 열풍을 몰고 온 가을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VIRUS>를 9월 1일(토)부터 11월 4일(일)까지 총 65일간 개최한다. 낮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큐티 할로윈이, 저녁 6시 이후에는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본격적인 호러 할로윈이 롯데월드 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해당 기간에는 놀이공원 전체가 할로윈 분위기 나도록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하며, 방문객 또한 귀신이나 드라큘라 등 분장을 하고 놀이공원 곳곳에서 사진을 찍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
롯데월드 할인 정보
할로윈 코스프레를 하고 방문하는 고객은 동반 1인까지 최대 약 4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러 분장을 미처 하지 못하고 방문한 고객은 약 43% 우대 혜택이 적용되는 할로윈 메이크업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패키지권으로 구입한 종합이용권 지참 후 파크 내에 위치한 분장실을 방문하면 누구나 으스스한 좀비 분장으로 할로윈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서울랜드 할로윈 페스티발
2018.09.15~2018.11.04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서는 9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 '서울랜드 할로윈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놀이공원 곳곳이 할로윈 분위기가 나는 조형물이 설치되었으며, 몬스터들과 함께 즐기는 라이브 뮤직과 댄스파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드라큘라에게 납치된 공주를 구출하는 미션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와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대전 DMF 할로윈 페스티발
2018.10.26(금)~2018.10.28(일)

DMF ‘할로윈 파티 2018’는 어린아이들부터 청년, 장년층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전 최초, 최대 규모의 할로윈 행사다. 이번 파티에서는 할로윈 퍼포먼스, 할로윈 분장체험, 도깨비 야시장, 마술쇼, 비누방울쇼, 할로윈 DJ EDM 파티, 불꽃놀이, 레이저쇼 등을 준비했으며 부대행사로 플리마켓, 푸드트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릿 챌린지, DJ 파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어린이는 할로윈데이의 상징인 무료 사탕 나눔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로 마련된 미니전동차존에서 전동차를 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대구 할로윈 축제
2018.10.26(금)~2018.10.27(토)

2018 대구 할로윈 축제는 ‘Crazy Day & Crazy Night’을 주제로 남구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투어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구는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4월에 열린 ‘대구 앞산빨래터 축제’에서 씨앗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주고 직접 재배한 자이언트 호박을 활용하여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을 구성했다.
26일 오후 5시부터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열리는 전야제에서는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워킹데드 서바이벌과 멕시코 죽은자들의 날을 주제로 한 할로윈 영화 ‘코코’를 상영한다. 
27일 오후 4시에는 공식행사로 앞산카페거리 공영주차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문 DJ와 함께하는 EDM 파티 와 고등학교 댄스공연팀 6명, 버스킹 1팀이 참여하는 남구 프린지 콘서트가 펼쳐진다. 또 올해 미육군 대구기지의 참여와 AFN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한·미 친선 문화교류 행사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을여행주간과 음식주간에 참여하는 86개소의 맛집들은 할로윈 특선메뉴와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YWCA 별별마켓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태원 & 홍대 거리

그밖에 서울 거리 곳곳에서 할로윈을 맞이하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클럽이 밀집해 있는 서울 홍대와 이태원을 중심으로 많은 이들이 모이는데, 군중 속에서 할로윈을 느껴보고 싶다면 서울 도심을 누벼보는 것도 추천한다.

#에버랜드 할로윈 분장 #과천 서울랜드 #롯데월드 분장 #롯데월드 좀비 분장 #서울랜드 할인 #용인 에버랜드 #에버랜드 축제 # 할로윈 의미 #할로윈 기원 #할로윈 뜻 #할로윈이란 #할로윈 유래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