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사진 = 연합뉴스
LA 다저스 류현진과 보스턴 레드삭스 좌완 데이비드 프라이스가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선발 맞대결을 펼친다. 그래픽 = 연합뉴스

류현진 등판일정 2차전 이어 6차전도? ... 월드시리즈 2차전 LA 다저스 VS 보스턴 레드삭스 중계는 MBC 스포츠 플러스  

LA 다저스 류현진이 2차전 선발 등판 경기에서 승리하고 보스턴 레드삭스의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통산 9번째 우승을 저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까?

#. '4이닝 5실점' 자멸한 클레이튼 커쇼, LA 다저스 2차전 선발 류현진 '무거워진 어깨'

류현진이 25일 오전 9시 9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2차전 LA 다저스와 보스턴 레드삭스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LA 다저스는 24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1차전에서  보스턴 레드삭스에 4-8로 패배하면서 이번 2차전에 선발 등판하는 류현진의 어깨가 무거워 졌다. 보스턴 레드삭스 2차전 선발은 좌완 데이비드 프라이스다. 

지난 1981년 LA다저스와 뉴욕 양키스와의 대결 이래 37년 만에 성사된 월드시리즈 최고 흥행 카드, 미국 서남부 다저스타디움과 동북부 펜웨이파크까지 도로 이동 기준 역대 가장 먼 거리(약 4799㎞) 팀끼리의 대결 등 각종 화제를 뿌리며 LA 다저스와 보스턴은 102년 만에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에서 다시 맞섰다.

투수 대결이 예상됐던 1차전은 LA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와 보스턴의 크리스 세일이 등판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그러나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 리그 양대리그를 대표하는 좌완 에이스 커쇼와 세일은 나란히 5이닝을 못 채우고 강판당했다.

LA 다저스의 클레이튼 커쇼는 4이닝 동안 안타 7개와 볼넷 3개를 허용하며 5실점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에이스' 커쇼는 패전의 멍에를 썼다. 월드시리즈 1차전 부담감을 이겨내지 못한 거다. 마운드에선 커쇼가 무너진 반면 타선에서는 마차도가 빛났다. 마차도는 3타점 맹활약을 했다. 베테랑 저스틴 터너도 5타수 3안타를 기록했다. 
2차전 류현진 등판경기에서 타선의 도움이 절실한 만큼 마차도를 비롯해 베테랑 저스틴 터너, 야시엘 푸이그 등의 방망이가 터져야 한다. 

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 사진 = 연합뉴스

#. 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 "류현진, 빅게임에서 강한 투수" 무한 신뢰

1차전에서 4-8로 패배한 LA다저스는 이제 25일 류현진을 선발로 내세워 설욕의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 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은 홈이든 원정이든 빅게임에서 잘 던졌다. 류현진이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계획된 투구를 제대로 실행한다면 우리는 걱정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류현진에 대한 무한신뢰를 보였다. 

로버츠 감독은 지난 23일 열린 월드시리즈 기자회견에서 1∼2차전에 선발 등판할 '원투펀치'로 클레이턴 커쇼와 류현진을 발표했다. 류현진을 25일 펜웨이 파크에서 열리는 2차전 선발로 낙점했다는 것은 7전 4승제의 월드시리즈 두 경기를 맡기겠다는 의미다.

월드시리즈가 최소 6차전까지 갈 경우 류현진은 2차전에 이어 6차전 선발로 나선다. 모두 보스턴 원정 경기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류현진의 투구에 신뢰를 보내고 있기는 불안요소는 존재한다. 원정경기에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는 거다.

류현진은 올해 정규리그 홈 성적이 탁월했다. 다저스타디움에서 9차례 선발 등판해 평균자책점 1.15를 기록했다. 류현진이 7이닝 무실점으로 이번 포스트 시즌에서 가장 잘 던졌던,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1차전 역시 홈경기였다.

반면 류현진은 원정에서 다소 고전했다. 정규리그 6경기에서 평균자책점은 3.58로 치솟았다.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첫 승을 위해 필승의 투구를 펼칠 류현진이 보스턴 원정에서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잘 던질 수 있을까? 
국내외 언론 및 전문가들이 류현진의 투구에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데이비드 프라이스와 격돌하는 류현진은 자신감을 내비쳤다. 

류현진은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내가 던질 수 있는 모든 공을 던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류현진은 "변화구 제구가 잘 이뤄져 볼 카운트 싸움에서 앞서간다면 다른 결과를 낼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빅경기에 강한 모습을 보였던 류현진이 평정심을 유지하며 LA 다저스에 귀중한 1승을 안겨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2차전 LA 다저스 VS 보스턴 레드삭스 중계는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중계된다.

2018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MLB PS 월드시리즈(WS) LA 다저스 VS 보스턴 레드삭스 경기 일정.그래픽 = 연합뉴스

#. 다음은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LA 다저스 VS 보스턴 경기 일정

1차전 24일 LA 다저스 4 - 8 보스턴, 보스턴 승 (커쇼 등판)

2차전 25일 목요일 09:09 보스턴 홈 (류현진 등판)

3차전 27일 토요일 09:09 LA 다저스 홈 (워커 뷸러 등판)
4차전 28일 일요일 09:09 LA 다저스 홈
5차전 29일 월요일 09:15 LA 다저스 홈
6차전 31일 수요일 09:09 보스턴 홈 (류현진 등판 예상)
7차전 11월 1일 목요일 09:09 보스턴 홈

노승환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