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간 화제가 되는 이유는? 

la시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

la시간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에서 1, 2차전을 모두 내줘 벼랑 끝에 몰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7일(한국시간) 3차전을 앞둔 기자회견에서 "배경(구장)이 바뀐 만큼 우리 선수들의 다재다능함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월드시리즈 3차전을 앞두고 "우리 홈 팬들 앞에서, 그리고 다른 날씨에서 경기하게 된다. 무엇보다 좋은 야구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은 1, 2차전에서 보스턴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 데이비드 프라이스에 맞서 좌타자 거포들을 모조리 벤치에 앉혀두고 우타자 일색 라인업을 짠 '극단적 좌우놀이'에 대한 지적이 일자 이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첫 두 경기를 하고 나서 좌완 투수라는 점에 너무 얽매인 라인업을 짜는 방식을 다시 생각해보게 된 것 아닌가'라는 질문에 로버츠 감독은 "그건(좌투수에 우타자 집중 배치) 우리가 1년 내내 해왔던 것"이라며 "결과를 알고 비판하는 건(second-guessing) 의미 없다"라고 맞받아쳤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선발 등판한 2차전에도 팀 내 홈런 1~4위 좌타자인 맥스 먼시, 코디 벨린저, 족 피더슨, 야스마니 그란달을 벤치에 앉혀둬 '좌우놀이가 패착이었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는 "모든 투수마다 다르고, 왼손 투수라도 다 같은 건 아니다. 모든 날이 다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3차전에서는 "켄리 얀선을 좀 더 적극적으로 써야 할 것 같다"면서 "페디(페드로 바에즈)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클레이튼 커쇼, 류현진, 워커 뷸러, 리치 힐로 구성된 4명의 선발을 안정적으로 쓰는 게 큰 경기에 임하는 감독으로서 얼마나 손쉬운 일이냐'는 지적이 나오자 "그건 맞다. 다른 팀처럼 2회에 투수를 바꾸지 않아도 된다"고 인정했다.

로버츠 감독은 2차전 5회 2사 만루 2-1로 앞선 상황에서 류현진을 성급하게 내리고 라이언 매드슨을 올렸다가 승계주자를 모두 불러들이게 해 결국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시리즈 2승을 먼저 거둔 보스턴 레드삭스의 알렉스 코라 감독은 지명타자 제도가 적용되지 않는 내셔널리그 룰로 치르는 3차전에 발목이 삐끗한 지명타자인 J.D 마르티네스를 좌익수로 내보낸다면서 "그는 괜찮다고 했다. 지금은 10월 26일(현지시간)이다. 어쨌든 그렇다"라고 말했다.

코라 감독이 우익수 무키 베츠를 2루수로 기용할 거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베츠는 그대로 두고 좌익수 앤드루 베닌텐디만 벤치에 앉혀뒀다. 베닌텐디는 1차전에서 커쇼에게 3안타를 포함해 4안타를 몰아쳤다.

코라 감독은 "마르티네스와 중견수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를 매치시키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고 생각했다"면서 "베닌텐디는 중간에 기회를 봐가며 쓸 것"이라고 말했다.

다저스 유격수 매니 마차도가 2루에 나가서 사인을 훔쳤다는 논란에 대해 코라 감독은 "팀으로서 준비해야 한다. 그게 유일하게 할 수 있는 일이다. 사인 훔치기는 오래도록 있었던 일"이라면서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코라 감독은 2차전에서 류현진과 맞대결한 좌완 프라이스가 어젯밤 문자를 보내 "내일 또 던질 수 있다"고 했다고 소개한 뒤 "그게 우리가 그를 또 내보낼 수 있다는 뜻은 아니지만 그런 자발성은 대단한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