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2월은 방학과 추운 날씨 등으로 만화카페 극성수기 시즌인 가운데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이 겨울방학 성수기 대비 약 2,0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 헤택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12월~1월은 만화카페 극성수기 시즌이다. 이에 겨울방학이 시작되기 전에 만화카페를 오픈하려면 11월동안 만화카페에 대한 정보수집, 사업설명회 참관, 점포선정, 공사 등의 준비를 마치고 12월에 오픈이 가능하다. 그럼 겨울방학 극성수기 매출을 직결로 맞이하면서 방학이 끝난 봄, 여름에도 단골손님으로 인해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

이에 만화카페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은 겨울방학 매출 특수를 누리기 위해 11월 동안 창업정보를 수집하고 A급 점포 선정, 인테리어 시공 등을 진행하여 좋은 점포에 겨울방학 전 창업 및 홍보를 마치는 것이 현명하다. 따라서 이번 벌툰의 만화카페 창업혜택 소식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만화카페는 추워지고 있는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 데이트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실내 데이트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은 만화책을 보는 것뿐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오래도록 머물게 하여 매출을 증가시키는데 큰 몫을 하고 있는데 이는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되게 한다는 강점을 지닌다.

특히 북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은 인기 개그맨 박명수가 전속모델로 활동함으로써 파워풀한 홍보력을 인정받아 작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무료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예비창업주들에게 정보제공 및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호응이 높다.

벌툰에서 겨울방학 성수기 대비 혜택으로 제공되는 창업 끝장 패키지 내용으로는 SNS마케팅 3개월 무상지원과 함께 스마트솔루션 상권 분석을 통한 A급 점포를 제공하고 블로그, 네이버 파워링크 및 현수막 등 온오프라인 기본 홍보비를 100% 지원하며 교육비, 가맹비, 물류보증비도 모두 전액 무료이다.

또한, 복합문화공간 완성을 위한 마사지기계와 인기보드게임 무상지원,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도서프로그램 제공 그리고 도서 도난방지기계, 휴대폰 충전 케이블을 지원, 고객들에게 인기만점인 벌툰 캐릭터쿠션과 피규어 등을 포함하여 총 약 2,000만원의 창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창업끝장패키지 공개 이후 겨울방학 만화카페 매출 특수를 누리는 예비창업자들의 사업설명회 신청이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의 사업설명회에서는 예비점주를 위해 A급 점포를 미리 찾아 놓고 지역에 맞춘 매칭을 제공한다. 예비창업자들은 11월 한 달 동안 점포선정부터 인테리어까지 완료해야 되는 빠듯한 일정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권매칭으로 수월하게 극성수기 오픈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실질적인 창업 정보와 함께 1:1 무료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SNS 무상 추가 홍보, A급 점포 우선 입점 기회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도 지원한다.

벌툰 관계자는 “겨울방학 창업 대비 한정 창업끝장패키지 공개 직후 사업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증폭하여 신청건수가 100명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이라며 “북카페창업의 인기와 벌툰의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당일계약을 하는 비율이 늘었다. 예비점주들이 겨울 매출 극성수기를 누릴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겨울방학 극성수기 매출을 잡으려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으로 11월에도 추가 설명회 개최를 결정하게 됐다"며 "다만 선착순 30명까지만 신청을 받아 사전 예약제를 진행하고 있으니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보다 빠른 신청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