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1위 경쟁 '후끈' 맨시티 vs 사우스햄튼,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결과 주목 ... 리버풀, 아스날전 무승부 현재 선두

맨시티 아구에로, 첼시 에당 아자르, 사진 = 연합뉴스, 첼시 홈페이지 캡처
맨시티 vs 사우스햄튼 예상 라인업. 사진 = 후스코어드닷컴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예상 라인업. 사진 = 후스코어드닷컴

5일 월요일 열리는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맨시티 vs 사우스햄튼,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두 경기의 결과에 이목이 집중된다. 맨시티가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비기거나 이기면 1위 리버풀을 제치고 프리미어리그 선두 자리를 탈환하게 된다. 첼시는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이기면 맨시티와 사우스햄튼 경기 결과에 따라 리그 1위로 도약할 수 있다. 

현재 1위는 리버풀이다. 4일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 원정에서 1대 1 무승부를 기록하며 8승 3무 승점 27점을 기록했다. 한 경기를 덜 치른 맨시티와 첼시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리버풀은 2위 맨시티(10경기 8승 2무 승점 26)와는 1점차, 3위 첼시(10경기 7승 3무 승점 24)와는 3점의 격차를 유지하며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순위는 뒤바뀔 공산이 크다.

우승후보 맨시티와 첼시가 약체로 평가되는 사우스햄튼과 크리스탈 팰리스를 만나기 때문이다. 이런가운데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맨시티 vs 사우스햄튼,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예상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맨시티는 사우스햄튼전에 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스리톱에 아구에로 스털링 마레즈를 배치했고 미드필더에 다비드 실바, 페르난지뉴, 베르나르두 실바, 포백에는 멘디, 라포르테, 콤파니, 워커, 골키퍼에 에데르송이 배치됐다.

맨시티는 무승부만 기록해도 리버풀을 제치고 1위로 도약할 수 있다. 승점 1점만 추가해도 승점 27점으로 리버풀과 동률을 이루지만 골득실차에서 8점이나 앞서기 때문이다. 이긴다면 승점 29점으로 리버풀(승점 27점)에 승점 2점차로 단독 선두로 올라선다.

한편 크리스탈 팰리스를 만나는 첼시는 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스리톱에 에당 아자르 모라타 윌리안, 중원에 로스 바클리 조르지뉴 캉테, 포백 수비는 알론소, 다비드 루이스,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 골키퍼에 케파가 나선다. 이날 첼시가 크리스탈팰리스에 승리한다면 프리미어리그 1위자리도 넘볼 수 있다. 맨시티가 사우스햄튼에 진다는 가정하에 말이다. 첼시는 이날 경기에서 비기거나 져도 3위 자리는 유지한다.  

엎치락 뒤치락 선두 경쟁이 치열한 프리미어리그 순위싸움이 점입가경이다. 맨시티와 첼시는 1위를 탈환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맨시티 vs 사우스햄튼,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중계는 스포티비 2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중계된다.

노승환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