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채용] 한전 채용 소식, 관심 뜨거워 '최종 합격자 발표는?'

[한국전력공사 채용] 한전 채용 소식 '관심집중' / 잡코리아

 한국전력공사 채용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전은 지난달 22일 실시한 직무능력검사, 인성검사 합격자를 발표 중이다.

입사는 12월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전력공사는 지난달 22일(월) 서류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필기전형을 실시했다. 필기전형은 ‘직무능력검사-인성검사’로 진행됐다. 

이번 채용은 사무 및 기술 분야에서 총 688명을 모집한다. 

한편 2018년도 하반기 신입공채에 지원한 취준생들의 서류전형 합격률은 26.3%였다.

신입공채 지원자들은 주로 대기업, 중견기업에 지원했지만 정작 합격통보를 받은 기업은 중소기업이 많았다. 

지원한 기업의 형태를 조사한 결과(*복수응답), ‘중견기업(64.3%)’과 ‘대기업(63.3%)’이 1, 2위에 오른 반면 실제 서류전형을 통과한 기업은 ‘중소기업(33.4%)’이 1위에 올라 차이를 보였다. 

한편 지원자들이 올해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쓴 항목은 자기소개서였다. 가장 중요하게 준비한 항목을 조사한 결과(*복수응답) ‘자기소개서’가 78.4%의 응답률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 다음으로 지원자들은 ‘기업 정보 수집, 분석(24.1%)’, ‘인턴 등 직무 경험(22.8%)’, ‘학점, 어학점수 등 스펙(21.4%)’ 등도 중요하게 준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