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PR이 중요해진 현 사회에서 스스로의 이상적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개발하고 있다. 거기에 치아도 예외가 아니다. 치아의 전통적인 기능인 씹고 뜯는 저작작용 넘어서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심미보철치료”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심미보철치료이란 치아문제를 해결하고 치아를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매력적인 인상과 자신감 있는 미소를 만들어주는 치료를 말한다. 치아모양이 불규칙한 경우, 치아가 너무 작거나 큰 경우, 틈새가 벌어진 경우, 앞니가 깨진 경우, 잇몸이 파여 치아뿌리가 드러난 경우 등 다양한 인공물로 자연치아를 보존하면서 시행한다.

아름다운 이를 가지기 위한 다른 방법으로 일반 교정치료도 많이 진행하지만 심미보철에 비해 비용과 장기 간 치료기간 등으로 인해 부담이 크다. 이에 비해 심미보철은 1주일 내외의 치료기간으로 빠르게 치료를 완료할 수 있어서 경험한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고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하지만 평생 사용할 치아인 만큼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높다. 이에 대해 서울대 출신 전문의로 구성된 노원역 노원다인치과 허영준 병원장은 “심미보철치료는 치료 전 실력있는 의료진을 통해 정밀진단을 통해 환자의 상태 파악과 그에 맞는 치료가 이루어져야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심미보철치료에는 대표적으로 치아겉면을 미세하게 다듬어 얇은 치아형태의 도자기판을 부착하는 라미네이트, 치아색조를 가진 도자기를 통해 라미네이트가 불가능한 큰 부위를 치료하는 올세라믹 크라운, 화합물을 통해 상실된 치아조각, 치아공간을 메워 본래의 치아모양으로 복원하는 레진치료가 있는데 환자에 따라 꼭 필요한 치료를 적용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단, 심미보철 라미네이트 시술을 원할 경우 치과 의사에게 검진을 받고 충분한 상담이 이뤄진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