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 마감,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검단신도시 첫 번째 공공분양 장점
1순위 마감,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검단신도시 첫 번째 공공분양 장점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8.11.09 13: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순위 마감,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검단신도시 첫 번째 공공분양 장점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뜨거운 인기 입증해…'경쟁률은?'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1순위 마감이 화제다.

금호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가구 1순위에 마감했다.

금호건설이 분양에 나선 이 단지는 지난 6일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 제외 총 620가구 모집에 3,189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5.14대 1, 최고 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다.

특히 전용 74㎡A의 경우 107가구 모집에 802명이 청약을 신청해 전타입 중에서 가장 높은 최고 경쟁률 7.5대 1을 달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내 공급되는 첫 번째 공공분양 아파트로, 주변 단지보다 합리적인 3.3㎡당 평균 1,150만원대의 분양가를 제시해 실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지하철1호선(예정) 역세권에 중심상업지구, 초.중.고교가(예정) 단지와 맞닿아 있는 장점이 더해져 검단신도시 내에서 입지가 가장 탁월하다는 평을 받아 수요자들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고 덧붙였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의 당첨자 발표는 오는 13일(화)에 예정돼있다. 

단지 옆에 초등학교, 고등학교, 중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단지 내에 영유아 교육을 위한 어린이집 개원 계획도 있다. 어린 자녀부터 고등학생 자녀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해 원스톱 교육 특화단지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검단신도시 내 편의시설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 부지가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남쪽에 자리해 편의 시설 및 공공시설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 풍무 홈플러스, CGV, 김포시청 등이 자리한 김포, 풍무지구의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호 2018-11-09 14:28:58
타지역에 부실공사로 청약자5명인...이아파트를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