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판 어렵다던 김광현, 154km 광속구 뿌리며 우승 반지 '번쩍'

SK 마무리 투수로 나선 김광현이 1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의 6차전에서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잡고 우승을 확정짓자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K와이번스의 통산 4번째 우승을 결정지은 공은 에이스 김광현(30)의 손에서 뿌려졌다.

  김광현은 1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베어스와의 2018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5-4로 앞선 연장 13회말 마운드에 올라 세 타자를 가볍게 처리하며 팀의 우승을 결정지었다. 
  이로써 김광현은 2007, 2008, 2010년에 이어 통산 4번째 우승 반지를 끼게 됐다. 마지막 우승을 차지한 지 8년 만의 승전보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김광현의 등판은 예정에 없던 일이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잠실구장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SK 힐만 감독은 "김광현은 오늘 경기에 등판하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불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지난 9일 4차전 선발로 등판했던 김광현은 당시 6이닝 6피안타 무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 호투했다. 다만 선발 등판으로 6이닝을 소화한 만큼 체력적인 문제가 부담되리라는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연장전, 5-4로 겨우 1점 앞선 상황에서 SK의 선택은 에이스 김광현이었다.
  구원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김광현은 기대에 부응하듯 삼자범퇴로 마무리 지었다. 최대 구속 154km. 그야말로 팀의 우승을 눈앞에 둔 상황에서 지난 경기의 피로를 잊은 듯 광속구를 뿌려댄 셈이다. 
  감독도 확신하지 못한 등판이었지만, 팀의 우승을 결정짓는 순간 마운드를 지킨 인물은 바로 김광현이었다.

  30세, 프로 선수로서 적다고는 할 수 없는 나이지만 그만큼의 관록으로 팀의 4번째 우승을 이끄는 등 에이스의 면모를 가감없이 드러낸 순간이었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