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사업 3색 TALK PLUS 일환으로 취업방안 도출

일자리 미스매칭 세미나

‘더 모아(The more) 충주’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조길형)는 지난 13일 오후 7시 체리블러썸 회의실에서 ‘충주지역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지난달 열린 1차 세미나에 이어 예비취업자 학부모,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 인사담당자 등 3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세미나는 충주시노사민정 사업인 ‘3색 TALK PLUS (더하고 풀어쓰자 )’의 일환으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및 예비취업자 취업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일자리 사업 정책을 소개하고 일자리 수급 현황 및 문제점 등 일자리 미스매칭과 관련한 해결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인사노무자는 특성화고와 대학생 예비취업자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취업전 유의사항, 취업 성공사례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4년째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등 취업 현장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부당 노동행위에 대한 대처방법 등 필수정보를 재미있게 풀어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록 기업지원과장은 “예비 취업자와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인력난 해소를 위해 기업에서 필요한 인력을 최대한 지원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최윤호 기자 cyho084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