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일본 분노 "일본의 무례함과 억지 꾸짖겠다"

김장훈 일본 분노

가수 김장훈이 방탄소년단(BTS) 일본방송 출연 취소에 대해 날선 비난을 쏟아냈다.

김장훈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냥 당분간 오로지 공연에만 집중하며 그저 순리대로 가려니 생각하며 뮤지션으로써만 오롯이 살려고 참고 또 참았는데 도저히 못 참겠소”라며 “BTS에 대한 작금의 일본의 만행을 보며 장문의 글을 썼습니다. 개인의 의견이 아닌 역사적, 객관적 사실, 보편적, 상식, 인류애적인 측면에서 쓴 팩트 폭격이다”고 게재했다.

이어 "14일 낮 2시 일단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국어로 올릴 예정이오니 전 세계에 널리 알려 공히 일본의 무례함과 억지를 팩트로 꾸짖고자 하오”라고 알리며 “일본매체가 BTS에게 해명을 요구하고 했다는데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건 무슨 경우냐”고 일갈했다.

또한 “혐한 시위를 한다. 가해자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일본, 국수주의를 넘어 선 패권주의를 이용해 감상적으로 감정적으로 위기지 말고 내일 논리로 얘기를 해보자”고 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일본 아사히TV의 ‘뮤직스테이션’에 출연 예정이었으나 멤버 지민이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축하하는 문구와 원자폭탄의 이미지가 담긴 티셔츠를 과거에 착용했다는 것을 이유로 출연이 취소됐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빅히트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당사 소속 모든 아티스트들의 활동에 있어, 전쟁 및 원폭 등을 지지하지 않고, 이에 반대하며 원폭 투하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상처를 드릴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