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호서대학교 지난 13일 아산캠퍼스에서서해 5도 중 하나인 인천 백령도 백령고 학생들을 초청해 ‘정보소외지역 고교초청 대학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입학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농어촌지역이나 도서, 산간지역 등의 학생들을 초청해 진로나 입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예비대학생으로서 대학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탐방에 참가한 학생들은 입시설명회, 전공체험 등을 통해 입시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관심 있는 학과를 방문해 전공 관련 이론 교육 및 실습에 참여했다.

특히, 전공체험에서는 게임콘텐츠트랙,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진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과를 소개하고 1:1 맞춤형 진로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대학 도서관 체험 및 힙팝동아리 ‘리얼라이즈’ 공연 관람을 통해 예비대학생으로서의 대학생활을 체험하기도 했다.

백령고 2학년 허혜민 학생은 “학교에서 선생님께 설명으로만 들었던 내용을 호서대에 와서 직접 체험도 해보고 교수님으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대학도서관이 그저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니라 취업 등 진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또 전시회 같은 문화생활도 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고 말했다.

아산=이진학 기자 ljh111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