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중진의원들, 이언주 의원 깎아내려 포털 메인 장식" 옹호

김수민 이언주. 뉴스1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과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이 이언주 의원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 의원과 같은 당인 김수민 의원은 "저희 당내에서 이언주 의원님을 좀 외줄타기처럼 위태롭게 바라보는 시각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본질적으로는 정치인이니까 본인의 가치관과 색깔을 국민 앞에 자유롭게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옹호했다.

이어 "최근에 존재감이 다소 잊혀진 민주당의 몇몇 중진의원님들께서 이언주 의원님에 대한 공개적인 비난을 하고 계시는 걸 봤다"며 "어쨌든 본인들의 좀 낮은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이언주 의원, 한참 어린 후배 여성 의원을 깎아내리면서까지 포털 메인기사를 장식하고 싶으신지를 여쭤보고 싶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 바른미래당 자체가 창당정신이 합리적 진보, 또 개혁적 보수이기 때문에 개혁적 보수라는 그 새로운 보수를 의미하는 부분에서 이언주 의원님 비롯해서 모든 의원님들이 본인들의 어떤 이념적 편향을 지양하고 국민을 위해서 옳은 길을 추구하는 중도개혁 노선으로 가기 위한 과정 중에 있다라고 보여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이 의원 활약(?)이 당도 홍보가 잘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용진 의원은 이언주 의원이 '반문연대'를 외치며 세규합에 목소리를 높이는 점에 대해 "가치지향의 정치가 아니라 어떤 인물에 대한 찬반으로 가는 정치는 아주 저열한 정치일 수밖에 없어서 보수혁신을 일정하게 기대하고 있었던 사람으로서는, 아주 실망스럽다"고 이 의원을 비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