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세라미드’, ‘감태추출물’, ‘달맞이꽃종차추출물’ 등 익숙한 듯 낯선 이름들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떠오르기 시작했다. 네이버쇼핑 영양제 인기 쇼핑몰 부문에서 일간 1위(2018-11-07 기준)와 주간 1위(2018.11.1-2018.11.07)를 석권한 파이토뉴트리는 ‘2018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2관왕을 수상하며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있다.

파이토뉴트리는 식물유래원료를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파이토뉴트리는 식물에 가장 안전한 기능 영양소가 함유되었다는 믿음 하에 식물에 함유된 영양소의 체계적인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한 제품으로, 현대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파이토뉴트리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단순히 현대인들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수면, 혈행, 피부, 당뇨, 여성 갱년기 등 건강 증상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것만을 목표로 했기 때문이다.

파이토뉴트리의 주력 상품 중 하나는 ‘슬립밸런스/슬립이너프 슬립웰 제품이다. 슬립웰은 숙면을 통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면영양제라고 할 수 있다. ‘잠이 보약이다’라고 하듯, 고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양질의 수면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특히 슬립밸런스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수면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은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수면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한편, 파이토뉴트리의 피부영양제품인 ‘곤약세라미드’도 눈에 띈다. 곤약 세라미드는 먹는 세라마이드로, 곤약감자에서 추출한 글루코실세라마이드를 통해 ‘먹어서 피부보습을 개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발등, 팔꿈치, 얼굴(볼) 등에서 수분손실량이 대조군 대비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곤약세라미드는 피부의 가장 기본이 되는 보습을 가능케 하는 이너뷰티 영양제품이다.

또한, ‘파미로겐’은 석류추출물을 원료로 한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파미로겐의 석류추출물에는 3가지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갱년기 이후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보라지꽃추출물인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 D도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건강한 뼈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파미로겐은 식물성캡슐로 만들어 안전성을 더했다”며 “‘갱년기는 여성의 제2의 전성기’라는 파미로겐의 문구가 보여주듯, 해당 제품은 폐경기 및 갱년기 여성의 삶의 질(MENQOL)에 도움을 줄 방책이라고 자신한다. 다양한 분야의 기능성 제품을 연말 및 내년 초에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끊임없는 연구와 인체적용시험의 객관적 결과, 세계적 학술지에 등재된 원료만을 토대로 하는 파이토뉴트리는 수면과 이너뷰티를 넘어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파이토뉴트리는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는 현대인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