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8월 야심 차게 선보인 ‘BBQ 치킨 레몬’ 대치본점이 예상대로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

‘BBQ 치킨 레몬’은 ‘모두의 치킨’, ‘예스! 치킨(Yes! Chicken)’이라는 슬로건 하에 국내 치킨프랜차이즈업계 선두주자로 역량을 축적한 BBQ가 숙명여대 산학연구단의 브랜드 전문가 집단과 함께 전 단계에서 기획과 개발을 진행했다.

BBQ는‘BBQ 치킨 레몬’모델을 전국 주요 핵심상권을 중심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가맹점부터 적용하고 기존 가맹점 역시 순차적으로 개편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BBQ는 매출 호조에 대해 “현장 반응이 예상보다 훨씬 좋다”며 “브런치族부터 한끼 식사를 원하는 고객까지 책임지는,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와 상큼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젊은층은 물론이고 중장년층 고객까지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이번 오픈한 대치본점은 매장 내부에 올리브 그린과 레몬 색상을 주요 사용하고 스테인리스와 타일을 중심으로 시공해 상큼하고 시원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팔걸이 의자, 낮은 테이블 등으로 세심하게 고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신라호텔 출신의 최유강 셰프가 세계 각국의 치킨요리를 재해석한 ‘북경치킨’, ‘청양고추 유린기 치킨’, ‘파무친 골뱅이 치킨’ 등은 치킨 요리를 한 단계 격상시켰다는 평가다.

새롭게 선보인 메뉴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이다. 프라이드와 양념 치킨 등 기존 치킨 매장이 대중적인 메뉴에 한정돼 있다면, ‘BBQ 치킨 레몬’은 샐러드, 시리얼, 테이크아웃 요리, 세계 각국의 치킨 요리 등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메뉴로 치킨을 고급요리로 격상시켰다.

대치동 학원가를 겨냥해 내놓은 ‘쉐킷쉐킷(shake it, shake it) 치킨’,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 등도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BBQ는 “생수와 함께 허브 맛, 레몬 오렌지 맛 등 무료로 제공되는 물 하나에도 신경을 썼고, 친환경 포장재인 ‘펄프몰드’를 사용하는 등 ‘BBQ 치킨 레몬’은 전에 없는 치킨 매장”이라며 “앞으로 입시 설명회, 쿠킹 클래스 등 이벤트를 진행해 지역민과 호흡하는 매장으로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