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직준모’(‘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회원들에게 직업상담사2급 시험대비 필기/실기 기출문제 온라인 강의 전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직준모’ 검색 후 해당 카페에 접속해 가입하기만 하면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1차필기∙2차실기 기출강의 및 핵심특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직업상담사2급 무료인강은 난이도에 따른 단계별 맞춤 커리큘럼을 갖춰 초보 수험생도 학습하기 좋다.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학원 못지않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출 내용을 집중 교육해 합격률 증가에 도움을 주는 족집게식 인강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YBM 대표교수 김덕희 강사의 오랜 강의 경력과 차별화된 교육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돼 호평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책, 기출 문제집, 1차기출문제해설 등을 함께 활용해 독학할 경우 시험대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직준모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시 가산점을 직업상담직공무원 시험 등 여러 국가시험에서 획득할 수 있다. 1~2점 차이가 당락을 좌우하는 직업상담사공무원 시험은 물론 변호사나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시험 등의 행정직에서도 가산점이 주어진다”며 “이에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해 관련 인강을 무상 제공하는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직준모에서 직업상담사 시험 관련 일정, 응시자격, 원서접수 방법, 인강추천 및 후기를 확인해볼 수 있다. 서울, 부산 등 지역별 회원들과 소통을 통해 직업상담사가 하는일, 채용 기관, 취업 시 연봉과 월급, 전망 같은 정보를 알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