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노화는 피부 같은 외향적인 부분으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피부 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식기인 질에도 노화가 찾아오는데 특히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은 여성의 경우 질과 골반근육 손상이 크다. 때문에 이러한 신체적인 변화는 요실금, 자궁탈출, 골반장기탈출증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여성성형 중 하나인 질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여성들이 늘고있다. 질성형수술은 미세 레이저를 사용해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로 입원 없이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남수현 로앤산부인과의원 일산점 원장은 “질축소수술은 이완된 질을 좁히는 거과 더불어 신체적으로 불편한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성성형은 향후 여성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만약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면 비침습적 치료 방법인 레이저질타이트닝 시술을 선택할 수 있다. 비절개 방식의 질타이트닝 시술은 레이저를 360도로 질 점막에 조사해 수축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은 15분 내외로 비교적 짧으며 상대적으로 회복 기간이 짧아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