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갑석 대전시티즌 U-18팀 감독 취임

정갑석

“개인 역량이 뛰어난 선수보다는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를 길러내겠습니다.”
정갑석 대전시티즌 U-18팀(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새 사령탑의 취임 일성이다.

고양KB국민은행축구단 수석코치를 맡다 대전시티즌 U-18팀(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감독에 선임된 정 감독은 “현대 축구 흐름에 맞게 미드필드를 중심으로 하는 속도감 있는 축구를 펼치겠다”며 “선수들의 볼터치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공격과 수비시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임 정 감독은 대전상고와 충북대를 졸업하고, 충북대 축구부 감독, 홍익대 축구부 수석코치, 고양KB국민은행축구단 수석코치를 역임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 P급 지도자 자격증과 충북대 박사학위를 취득한 그는 공부하는 지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지도자 자격 등급은 D급부터 시작하며 최고는 P(Professional)급이다. P급 자격자는 국내 모든 팀 및 각급 대표팀을 지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도자를 교육하는 강사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대전시티즌 관계자는 “신임 정갑석 감독은 15년 이상 선수들을 지도해 온 베테랑으로, AFC P급 지도자 자격증을 갖춘 유능한 축구인”이라며 “정 감독이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해 U-18팀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