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스나이퍼' 김회길 "UFC 하빕처럼 똑같은 패턴 시합할 것이다"

사진 : AFC 제공

 

AFC, '스나이퍼' 김회길 "UFC 하빕처럼 똑같은 패턴 시합할 것이다"

"난 UFC 하빕처럼, AFC 김회길처럼 시합하겠다. 난 AFC 웰터급 미들급 통합 챔피언 목표!"

'스나이퍼' 김회길(29, AFC/ 레드훅)이 '세계최초 자선 격투대회' 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Angel’s Fighting Championship/이하 AFC) 연말 빅이벤트에 데뷔전을 치룬다.

김회길은 내달 17일 월요일, 김정균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 KBS 아레나에서 열리는 "AFC 09& 별들의 전쟁 SEASON 2"에서 '팀매드 비밀병기' 고석현(26, 팀매드 부산)과 격돌한다.

제2경기 종합 5분 2라운드 -77kg 웰터급 매치에 참가하는 김회길은 육군 장교 출신으로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 승리만 바라보는 야심가의 컨셉으로 송곳 같은 직설과 단호함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알려진 인물이다.

상대 고석현은 대한민국 명문 격투팀 팀매드 소속으로 2승 1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긴 리치를 이용한 날카로운 킥과 타격 컴비네이션이 뛰어나다. 최근 국내 종합 격투무대에서 1승을 거둔 신예 파이터로 알려졌다.

김회길은 "난 어린 시절부터 격투기를 접했다. 태권도와 유도, 용무도를 익힌 뒤, 직업 군인으로 특수부대에서 2년 4개월간 생활했다. 군 제대 후 본격적으로 격투가로 데뷔하려 했지만, 무릎 수술로 잠시 미뤄졌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10월 국내 중소 대회에서 2전 2승 KO승을 거뒀다"며 "최근 많은 분들은 날 모델로 기억한다. 내가 모델이란 직업을 택한 이유는 바로 격투가가 되기 위해서였다. 모델로써 번 수익 모두 격투가의 꿈을 향한 자금으로 사용했다"고 토로했다.

김회길은 "이번 시합에 특별한 전략은 없다. 실수만 하지 말자라는 생각만 할 뿐이다. UFC 하빕처럼 AFC 김회길처럼 시합에 임할 것이다. AFC 웰터급 챔피언을 목표로 행진할 것이며, 미들급과 함께 활동하는 두 체급 챔피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내달 17일 월요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 KBS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AFC 09 & 별들의 전쟁 SEASON 2’의 메인 이벤트로 '입식 혁명가' 노재길의 엔젤스파이팅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 방어전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직쏘' 문기범의 페더급 AFC 챔피언 방어전과 '코리안 베어' 임준수와 '명승사자' 명현만의 한국 베테랑들의 스페셜 매치가 열린다.

또한, '유도 파이터' 이상수가 현 AFC 무제한급 챔피언 '키르기스스탄 괴물' 틸렉 즈예베코브(30, 파이터 KG)와 격돌하며, '다크호스' 이민구, '슈퍼루키' 송영재, '더 커멘더' 김률, '팀매드 비밀병기' 고석현 등 AFC 신세력들이 참가한다.

한편, "AFC 09& 별들의 전쟁 SEASON 2"의 입장 수익금은 삼성서울병원과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희귀난치병 환아 및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전달되며, KBS N 스포츠를 통해 생방송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