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10층에서 이진경 작가의 데뷔 전시회가 열린 가운데 이 작가(왼쪽 두 번째)가 웹툰 작가 달고나(오른쪽 첫 번째), 한화갤러리아 봉사단에게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제공

한화갤러리아가 지난 4일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함께 재생불량성빈혈 환아 이진경(16·여) 작가를 위한 데뷔 전시회를 열었다.

행사는 “전시회를 열고, 자신이 만든 상품을 판매하고 싶다”는 이 작가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 작가는 초등 6학년이던 지난 2014년 ‘재생불량성빈혈’을 진단받았다.

힘든 골수 이식과 약물 치료를 반복하면서도 버틸 수 있는 건 바로 ‘고양이’를 소재로 한 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끊임없는 치료 중, 전에는 없던 ‘고양이 알러지’가 생기면서 어린 시절 키우던 고양이를 키우고 만질 수 조차 없게 됐지만 고양이에 대한 애정은 그림으로 이어졌다.

이 작가는 “네 발이 아닌 두 발로 걷고, 빵을 굽고, 사람들 앞에서 당당한 그림 속 천하무적 고양이를 상상하며 투병 생활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 당일 이 작가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작가 이진경’으로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직접 만든 상품을 참여 고객들에게 판매하며 작가로서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이날 전시회에는 이 작가가 원했던 상품 판매도 함께 진행됐다.

이 작가의 그림이 들어간 파우치와 텀블러, 웹툰 작가 달고나가 기부해준 물품 등 3만 원 상당의 상품이 든 럭키 박스를 제작, 행사 당일에 참여한 고객에게 5000원 이상 자율 기부 형식으로 판매했다. 모인 수익금은 이 작가의 뜻대로 난치병으로 힘든 생활 중인 아이들의 소원성취를 이루어줄 수 있도록 메이크어위시재단에 기부했다.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