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그룹은 내년 1월 1일자 그룹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카라이프사업본부를 신설해 승용차 및 트럭버스용 타이어 판매는 물론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제공을 강화한다. 특히 수입자동차 딜러 비즈니스를 통한 자동차 정비, 수리, 연관 부품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해외 조직은 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 부문 신설과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UAE, 베트남에 법인 설립 및 대만 타이베이,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는 지점을 설립해 지역 간 균형적인 성장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생산본부는 미래기술개발팀을 신설해 글로벌 디지털트렌드 및 신기술을 대응하고, 품질 및 R&D 강화로 조직 간 연계를 통한 협업체계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이러한 조직 개편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는 3명의 전무, 2명의 상무, 9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헝가리·미국 테네시공장 공장장을 역임한 윤정록 전무를 대전공장장으로 임명했다. 조현준 전무는 OE부문장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한다. 황성학 전무는 헝가리공장장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정보전략실을 신설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그룹 IT 정책 기능을 포함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기업 구조를 혁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오토에버 ICT사업본부장 및 SAP KOREA에서 본부장을 역임한 류세열 전무를 정보전략실장으로 영입했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기 기자 ss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