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 위원장, 박범계에 촉구
김소연 시의원 고소·고발 관련…당정도 비판

자유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 위원장이 6일 중구 대흥동 시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최 일 기자

 

자유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 위원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고발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국회의원(서구을)을 향해 “불법에 전혀 연루가 돼 있지 않다면 당당히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육 위원장은 6일 중구 대흥동 시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민주당 소속 김소연 시의원(서구6)의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의 당내 불법행위 폭로로 촉발된 고소·고발 사태와 관련, “이번 사건은 대전지역 정치가 발전하느냐 퇴보하느냐의 시금석이 되는 상징적인 사건이고, 지방선거 정당공천제의 폐해를 여실히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건이다. 또한 민주당의 정의와 도덕성, 개혁의지를 시험할 수 있는 사건이기도 하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검찰로선 그동안의 ‘정치검찰’이란 오명·불명예에서 과연 벗어날 수 있느냐, 이런 문제가 걸려 있는 사건”이라며 “민주당이 은폐·축소하려는 것인가 초미의 관심사인데, 중앙당 차원에서 박 의원을 끝까지 감싸고, 생활적폐청산특별위원장과 당무감사원장 직을 맡겨 문제를 덮고 가려는 꼼수를 부리는 것은 대전시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육 위원장은 “박 의원이 이 사건에 전혀 연루돼 되지 않다면 조속히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고, 자신과 관련된 논란거리를 털고 가야 한다”라며 “오는 13일이 공소시효 만료(6·13 지방선거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인데, 일반 시민도 수사를 호소(서구에 거주하는 김 모 씨가 지난 5일 대전지검에 수사 촉구 진정서 제출)하고 있다. 민주당은 덮으려 하고, 검찰은 유야무야 넘어간다면 시민들의 큰 저항과 반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와 함께 육 위원장은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반부패비서관실의 비리 의혹(특별감찰반 직원이 권한을 남용해 지인의 경찰 수사를 캐물은 사건, 부적절한 단체 골프회동, 감찰 대상 정부 부처의 간부급 자리로 전직 시도 등)과 관련해선 문재인정부를 질타, “촛불정신에 힘입어 집권한 현 정부의 도덕성이 훼손되고 있다. 지지율은 하락하고, 부패와 무능이 드러나고 있다. 이는 ‘청와대 중심의 국정 운영 방식’이란 구조적 문제에 기인한다. 일방통행식 국정 운영으로 인해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로, 이것이야말로 적폐 청산 대상이다.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하듯이 이 정권도 지지율에, 권력에 취해 있다. ‘전(前) 정권에 비해 우리의 비리는 별 거 아니다’라는 식으로 넘어 가려 한다면 큰 오산이다. 국민들의 실망감과 배신감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육 위원장은 “대전시정의 난맥상이 계속되고 있다.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은 한 걸음도 진전되지 못하고 있고, 베이스볼 드림파크(야구장 신설) 사업은 각 구가 유치전에 뛰어들고 있는데, 객관적인 기준과 절차가 제시되지 않아 서명운동 등 물리적 힘으로 경쟁하는 양상”이라며 “세종역 설치 문제에 대해 ‘충청권 상생 차원에서 중지를 모으자’라는 입장만 취하면서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한 채 방관하고 있는데, 만약 이 사업이 추진된다면 ‘대전 쇠퇴의 완성판’이 될 것이다. 더 이상 ‘뒷북행정’은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