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로 보는 오늘의 날씨] 아침까지 강추위… 낮부터 기온 크게 올라

북극발 한파가 약화되거나 해제된 곳이 있으나 여전히 체감온도는 춥겠다.

월요일인 10일 아침에는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인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 이하(체감온도 영하 12~16도)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다.
그 밖의 해안과 남부 내륙에도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으니 건강과 농·축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낮부터는 기온이 점차 올라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한파특보도 대부분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전국 ‘보통’이며 WHO 기준으로는 전국이 ‘한때 나쁨’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0~2.5m로 대륙고기압이 차차 약화됨에 따라 낮게 일겠다.

화요일인 11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올 가능성이 높고 13일에도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날씨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전국 날씨 #서울 날씨 #대전 날씨 #춘천 날씨 #강릉 날씨 # 인천 날씨 #청주 날씨 #전주 날씨 #광주 날씨 #대구 날씨 #부산 날씨 #제주도 날씨 #울릉도 날씨 #미세먼지 #미세먼지 농도 #초미세먼지 #출근길 날씨 #전국 내일날씨 #내일미세먼지 #10일 날씨 #날씨예보 #주말날씨 #한파주의보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