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아이들의 평균키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아이들의 성장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장 한의원과 병원에는 다양한 성장클리닉이 생겨나고 있다. ‘고등학생 키크는법’부터 ‘다리 길어지는 운동’, ‘키크는 운동’ 등등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녀의 올바른 성장에 대한 해답을 찾기는 쉽지 않다. 

성장판 닫히는 시기 전인 ‘소아기-청소년기’는 성장의 골든타임이다. 이때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고른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어린이비타민, 멀티비타민 등과 같은 종합영양제를 먹이기도 한다.

이 가운데 최근 일본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는 일본 키크는 약 ‘교진노슈시’는 GPC와 GABA가 주요성분이다. GPC는 키 성장 호르몬 방출을 자극하는 성분으로써, 아이들의 키 성장 호르몬 방출을 도와 성장판을 자극함으로써 아이 키가 더 클 수 있도록 돕는다. 

또 GABA는 뇌의 대사와 순환 촉진작용을하고 키 성장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키크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교진노슈시’와 병행하면 키크는 방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기간테늄’과 같은 글루코사민의 성분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글루코사민은 생체 내에서 뼈와 뼈의 접합부분에 해당하는 연골의 생성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고 관절의 기능을 향상시켜 관절통, 관절염 등의 통증완화 효과를 가져다주기도 한다. 

일본 키크는법으로 알려진 ‘교진노슈시’와 일본 글루코사민 영양제 ‘기간테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외 직구사이트 또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어린이영양제를 구매할 경우 가격보다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함유된 성분의 기능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해당 성분에 대한 과민반응이나 부작용, 성분에 대한 권장량이 적절한지 등을 충분히 살펴봐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