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 매그넘코리아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매그넘24 루테인이 화제다.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현대인들의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실제로 눈 충혈이나 안구건조증, 시력 저하를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따라 눈 영양제로 알려진 “루테인지아잔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루테인은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눈에 직접적인 손상을 가져다주는 강한 빛이나 여러가지 유해 요인들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하는 성분이다. 외부의 각종 자극과 노화로 인해 감소되기 쉽지만,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줘야 한다.

또한 눈이 침침하거나 건조함을 느낀다면 “오메가3”가 함유된 루테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는 인체적용시험으로 눈 건조 개선 효과가 인정된 성분이다. 또, 눈은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이다. 때문에 노화 진행을 방지해 주는 항산화 성분을 루테인과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제품을 이용할 때 중요한 요소는 안전성이다. 안전성을 가장 확실하게 보장받는 방법은 제품 겉면에 표시된 ‘건강기능식품’인정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다. 해당 마크는 식약처로부터 해당 제품에 포함된 원료 및 성분의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해 평가를 마쳤다는 증거로 제품 구매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해당 브랜드 관계자는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는 부작용에 대한 안내사항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지 않는 성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