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정산면 MG사랑나눔봉사단(회장 송주동)은 동절기 추위에 지친 이웃에게 작지만 훈훈한 온기를 전달하고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정산면 MG사랑나눔봉사단은 정산지점 새마을금고 근로자와 조합원으로 구성된 직장 자원봉사단으로 매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 자원봉사를 새로운 방향으로 발전시키고 봉사활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구성한 단체다.

지난 8일 진행된 봉사활동은 20여 명의 단원들이 정산면, 목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2가구에 각각 연탄 500장씩 총 1000장을 전달했다. 연탄은 정산지점 새마을 금고에서 후원하고 봉사단체 회원들 회비로 마련했다.

연탄 나눔을 받은 정 모 씨는 “올해는 추위가 일찍 찾아와 연탄이 부족할까 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연탄을 지원해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송주동 단장은 “작지만 소중한 마음을 담은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성근 면장은 “자원봉사단이 정산주민과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며 “연탄을 지원받은 분들의 몸과 마음에 따뜻함이 전해져 올 겨울을 지내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양=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