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관?체험전시관 시설 갖춰, 정식개관은 내년 상반기

어린이 교통안전 3D 입체영상관 준공

당진시 어린이교통안전 3D 입체영상관이 1년여 공사를 마치고 지난 13일 준공식을 가졌다.

총사업비 16억여 원이 투입된 어린이교통안전 3D 입체영상관은 당진시 고대면에 위치한 종합운동장 내 어린이 교통공원에 292㎡ 규모로 건축됐다.

이곳에는 3D 입체영상관과 체험전시관, 사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관의 경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 관련 3D 영상물이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교통안전 3D 입체영상관은 지난 2014년 당진시와 서산시, 태안군이 연계한 2015년 지역행복 생활권 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추진됐다.

이후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에 선정돼 국비 지원이 확정됐으며, 2017년 충남디자인센터로부터 외부 색채와 입면디자인에 대한 컨설팅을 거쳐 같은 해 12월 공사에 착공했다.

영상관에서 상영될 3D 영상물도 현재 제작이 완성된 상황이며, 정식 운영은 마무리 개관 준비를 거쳐 2019년 상반기에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교통안전 입체영상관을 건립하면서 기존 어린이 교통공원에 대한 시설환경 개선을 함께 추진했다”며 “시범 운영 등 정식 개관까지 마무리 준비를 조속히 마쳐 지역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조병길 기자 jbg@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