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1작 응모가능, 최우수상 등 총상금 180만원

사진은 ‘태안 도로역’ 조감도

태안군이 남면 신온리에 조성하고 있는 ‘태안 도로역’에 대한 명칭 공모에 나섰다.

공모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이며 자격제한 없이 1인 1작씩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명칭은 사업의 목적과 특징을 잘 살린 독창·친밀·상징성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응모방법은 방문(군청 미래전략실), 우편, 이메일(sskj77@korea.kr)로 가능하다. 응모신청은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인정되며, 군은 1, 2차 심사를 거쳐 목적성·독창성·친밀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선작을 선정, 도로역 조성사업 안내판(문구) 및 간판 등에 공식 명칭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다음달 30일 군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하며, 군은 최우수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1명 50만 원, 장려상 1명 30만 원 등 총 3명에게 태안사랑상품권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군은 태안~보령 간 연륙교 개통을 앞두고 본 사업구간에 교통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이용객의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농축수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기반시설 제공을 위해 도로역을 조성했다.

위치는 태안군 남면 당암리 751번지 일원, 2만 9911㎡이다.

군은 이 사업에 약 180억 원의 예산을 투입, 농·수산물 직판장, 수산 연구·가공시설, 공원, 주차장 등을 조성하며 농어가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은 태안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명칭 공모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딱 맞는 이름이 지어져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역 명칭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청 미래전략실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