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슈퍼마켓협동조합, 제조업체와 직거래·공동구매

사진은 지난 12일 열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운영 위수탁 MOU 모습.

서산시와 충남서부슈퍼마켓협동조합은 지난 12일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이사장 민홍채, 이하 물류센터)위수탁 운영과 관련 협약을 체결, 영세슈퍼마켓을 위한 제조업체와의 직거래·공동구매 기반을 마련했다.

물류센터는 시가 사업비 38억 5000만 원을 투입, 성연면 왕정리 6049㎡에 지상 1층 건축연면적 2529㎡ 규모로 신축하고 있으며, 이달 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이곳엔 공산품과 주류 판매장, 냉동창고, 반품장, 사무실 등 유통물류 판매시설과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물류센터는 서산시 관내 620여 곳 중소 영세슈퍼마켓의 자생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대량 공동구매로 구매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등 상품 구매와 재고관리업무를 일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특화상품 개발과 공동판매사업 등에 대한 마케팅,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대형마트 못지 않은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맹정호 시장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관내 중소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홍채 이사장은 “물류센터는 더욱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중소상공인에게 공급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동네 슈퍼마켓이 되도록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