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화력시민대책위 13일 서울 광화문·태안서 동시 촛불집회

사진은 태안화력시민대책위가 지난 12일 한국서부발전 본사 앞에서 집회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은 태안화력시민대책위가 지난 12일 한국서부발전 본사 앞에서 집회를 하고 있는 모습.

태안화력시민대책위는 태안화력발전소 협력업체 비정규직근로자 김용균(24) 씨가 위험한 곳에서 일하다 숨진 사고와 관련, 13일 오후 7시 서울 광화문 세월호 광장과 태안 공용버스터미널 앞에서 동시 촛불집회를 열고 책임자 처벌과 비정규직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선다.

시민대책위는 이날 촛불집회를 통해 비정규직의 실상을 국민에게 알리고 태안화력의 위험의 외주화를 막아달라고 외칠 계획이다.

시민대책위에 따르면 이번 촛불집회는 ‘장례절차보다는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우선돼야 한다’는 유족의 의지를 받들고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정부가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촉구할 방침이다.

특히 태안터미널 앞 촛불집회는 고인의 장례절차가 마무리되는 날까지 매일 밤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고 김용균 씨는 지난 11일 오전 3시 30분경 작업 도중 태안화력 9, 10호기 석탄운송용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진 채 발견됐으며, 김 씨의 빈소는 12일 태안의료원 상례원에 마련돼 안타까운 조문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시민대책위 관계자는 “장례절차보다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우선이라는 유족의 의지가 확고하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비정규직 근로자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태안=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