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로 보는 오늘의 날씨] 맑고 쨍한 겨울 날씨, 당분간 기온 뚝 ↓

금요일인 14일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전라서해안에는 서해상에서 형성된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구름이 많고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표(13일 23시 발효)되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정도 낮겠고, 내일은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져 매우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7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오전 전국 ‘보통’, 오후 서쪽지방 ‘한때 나쁨’ 동쪽지방 ‘보통’이며 WHO 기준은 오전 전국 ‘한때 나쁨’, 오후 서쪽지방 ‘나쁨’ 동쪽지방 ‘한때 나쁨’이다.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에서 3.0~4.0m로 높게 일겠다.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면서 서해상과 동해앞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날씨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전국 날씨 #서울 날씨 #대전 날씨 #춘천 날씨 #강릉 날씨 # 인천 날씨 #청주 날씨 #전주 날씨 #광주 날씨 #대구 날씨 #부산 날씨 #제주도 날씨 #울릉도 날씨 #미세먼지 #미세먼지 농도 #초미세먼지 #출근길 날씨 #전국 내일날씨 #내일미세먼지 #14일 날씨 #날씨예보 #주말 날씨 #출근길 날씨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