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남녀 구분을 떠나 많은 이들이 얼굴 크기와 얼굴의 윤곽에 관심을 갖고 있다. 사진을 찍고 난 후 어플이나 포토샵을 통해 얼굴라인을 수정해본 경험이 있다면 얼굴형이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중요하다는 말에 공감할 것이다. 특히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선호되면서 이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다.

주로 얼굴형이 고민인 이들은 광대뼈가 옆으로 벌어져 있어 얼굴의 볼륨이 없이 넓어 보인다. 또 하악각이 발달해 옆으로 돌출돼 얼굴라인이 매끄럽지 않고 각진 사각턱 형태를 띠어 전체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고 드센 인상을 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돌출된 부위를 깎거나 절단해 재배치시켜주는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을 갸름하고 부드럽게 보이도록 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해주고 얼굴이 작고 입체적으로 보여 신체의 비율과 외모 개선에도 영향을 준다.

이에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원장은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과 매끄러운 얼굴형 교정으로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는 안면윤곽수술이지만 얼굴의 신경선을 지나는 뼈를 절골하는 수술로 난이도가 높아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3D CT 정밀 진단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얼굴뼈의 구조와 문제점을 파악 후 수술 계획을 세우고 안전시스템이 구축돼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안정성과 함께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