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이 불면서 피부의 잔주름이 도드라지는 계절, 겨울이 돌아왔다. 사람의 피부는 20대부터 노화가 시작되고 얼굴 처짐이나 그로 인한 이중 턱, 미간주름 등 얼굴 곳곳에 주름으로 나타나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이런 현상은 더 심해지며 이미 얼굴 노화가 진행됐다면 자연스레 원상복구가 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노화로 인한 주름이나 피부 처짐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여겨지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얼굴 나이를 되돌릴 수 있는 리프팅을 시도하고 있다. 과거에는 중년층만 리프팅을 해왔다면 요즘은 젊은 20대들 사이에도 리프팅은 인기 시술이다.

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은 자기 관리의 척도이자 최근 미의 트랜드가 되어 성별을 불문하고 동안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아큐리프팅은은 개선하고 싶은 부위에만 지방 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가 가능하고 얼굴라인 또한 개선될 수 있으며 콜라겐 재생을 통한 피부 탄력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비아이오(BIO)성형외과 박재우 원장은 “리프팅은 디테일을 요하는 시술인만큼 시술 전 정밀검사는 물론 리프팅 전문의료진이 있는 곳에서 시술 받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이어서 “자연스러운 얼굴을 위해 얼굴 균형 및 좌우대칭을 고려하여 시술해야 하고 이중턱, 볼 살 제거를 적절히 제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얼굴 리프팅 시술을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붓기, 멍, 통증 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후 전문의가 전달하는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하고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