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형사' 신하균X이설X박호산X김건우, 예측 불허 4각 관계

사진제공= MBC

‘나쁜형사’가 신하균, 이설, 박호산 김건우의 얽히고 설킨 4각 관계가 시작되면서 60분 내내 안방극장의 숨통을 틀었다.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천재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로 배우들의 불꽃 튀는 열연과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퀄리티로 60분 시간을 순삭하는 최강의 몰입도를 자랑하며 안방극장에 핵돌풍을 이끌고 있다. 

시청률뿐만 아니라 화제성지수 그리고 콘텐츠 영향력 지수까지 압도적인 1위 자리를 휩쓸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는 ‘나쁜형사’는 스타일리시 감성 액션 범죄수사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동시에 작품의 높은 완성도로 역대급 웰메이드 작품이 탄생했다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태석(신하균)과 은선재(이설), 전춘만(박호산), 그리고 장형민(김건우)의 예측 불가능한 관계 변화가 그려지면서 안방극장을 또 한번 휩쓸었다. 

은선재가13년 전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배여울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된 우태석은 코마 상태에서 깨어난 장형민에게 자신의 진짜 정체를 드러내려고 하는 은선재의 입을 막았다.죽음의 문턱에서 벗어난 장형민이 은선재가 배여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또 다시 그녀의 목숨을 위협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이후 다시 은선재와 만난 우태석은 “장형민은 위험한 놈이야. 앞으로 절대 만나지 마”라고 경고를 한데 이어 “장형민은 잊어. 그 놈 때문에 화난 기억도 아픈 기억도 아무것도 없잖아. 기억도 못하면서 무슨 복수야”라며 혹시라도 장형민과 다시 엮이게 될 그녀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과거 배여울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죄책감과 미안함을 13년 간 가슴에 안고 거친 모습만 내세워 나쁜형사로 살아온 우태석의 인간적인 면모가 돋보인 순간이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우태석과 은선재의 관계가 어떤 전개를 맞이하게 될 지에 대한 기대감 또한 증폭시켰다.

또한, 우태석은 경찰 총격 사건의 진범인 송유진(김동원)을 검거하는 과정에서 전춘만과 또 다시 대립했다. 우태석은 경찰을 인질로 삼고 있는 송유진을 회유하기 위해 해준(홍은희)과 함께 송만수가 수감되어 있는 교도소로 면회를 갔고 진정성 있는 설득 끝에 송만수와 함께 사건 현장으로 가게 되었다.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흔들린 송유진은 눈 깜짝할 새에 송만수를 데리고 함께 도망을 치려고 했고, 송만수는 더 이상 도망가는 인생은 살지 말자고 아들을 설득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 순간 전춘만은 송만수를 향해 방아쇠를 당겼다. 우태석은 전춘만을 향해 “정당방위가 아니라 명백하게 살인이었다”며 죄 없는 사람이 13년 간 감옥에 갇혀서 살아온 것도 모자라 아들을 회유하기 위해 찾아온 송만주를 죽인 것에 대한 분노를 쏟아냈다.

코마 상태에서 깨어난 장형민 역시 부지런히 움직였다. 병실에 찾아온 은선재에게 우태석이 자신이 연쇄살인마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결과가 어떻게 될지 뻔히 알면서도 포상 욕심 때문에 대질 심문을 시킨 것이라며 매도했다. 이에 “우태석 괴롭히지마. 지금 니가 죽으면 우태석이 곤란해져서 살려두는 거니까”라며 우태석을 감싸던 은선재는 장형민의 말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 그녀의 진심은 무엇인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무엇보다 은선재와 장형민, 이 두 사람의 만남은 사이코패스 대 사이코패스의 만남으로 안방극장에 손에 땀을 쥐는 텐션을 선사했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형민은 전춘만까지 다시 매수해 탈출에 성공했다. 그리고 곧바로 우태석이 사랑하는 아내, 해준을 찾아가 처참히 살해하기에 이르렀다. 이를 알게 된 우태석의 울부짖음으로 8회 엔딩이 막을 내렸고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우태석, 은선재, 전춘만, 장형민 네 사람의 관계를 향한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은 무한대로 치솟았다.

 이처럼 신하균, 이설, 박호산, 김건우의 본격적인 예측불허 4각 관계의 막이 오른 ‘나쁜형사’는 2주 연속 시청룰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는 한동안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높은 완성도로 이유 있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는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