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수원의 주말을 이용한 독서 모디슈머

충청권 교원 및 지방공무원 인재 양성의 메카로 각광받는 충남교육연수원(원장 유병대)이 겨울방학에 들어가는 내년 1월과 2월 20개의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교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올해 C-테드, 주말을 이용한 독서 모디슈머, 러브레터 직무연수 등이 뜨거운 관심 속에 접수 10분 만에 마감되고 만족도 역시 100%에 근접하는 등의 여세를 몰아 방학기간 교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새로운 연수과정을 선보인다.

세부 운영 계획을 보면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질문이 있는 수업 거꾸로 수업 캠프, 수업 전문가 기본과정으로 행복한 수업 문 열기, 참학력 교육과정 기본과정, 독서와 글쓰기로 하는 학급운영으로 참 학력으로 행복한 학교 즐거운 교실, 교권과 아이들 인권을 함께 고민하는 교사의 삶 돌아보기, 저 경력 교사를 위한 학생상담으로 선생님 돌아보고 아이들 돕고, 학교협동조합의 운영, 마을공동체 활성화, 학교혁신 리더 기본과정으로 교육공동체 소통과 공감으로 혁신 다지기 등 풍성한 직무연수를 마련했다.

특히 내년 1월 15일에는 인성교육전문가인 숙명여대 석좌교수인 조벽 교수를 초빙해 ‘인재혁명, 학생의 잠재력을 키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연수 신청은 이달 18일까지 충남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연수 관련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유병대 원장은 “연수원의 일과는 학기보다 방학이 두 배 이상 바쁘다. 그럼에도 연구사들이 회사에서 신상품을 개발해 출시하듯이 고민하고 연구해 20개 연수과정을 개발해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방학을 이용한 연수를 통해 역량도 높이고 심신도 건강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