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개 학과 나·다군서 253명 선발
영어 필수, 국·수·탐 등 2개 반영

우송대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솔브릿지경영학부 등 10개 학과) 73명, 다군(글로벌철도·교통물류학부 등 31개 학과) 180명 등 253명을 선발한다.

수능전형으로는 일반전형 251명(정원 내), 농어촌학생전형·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정원 외)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이월해 선발할 예정이다.

특기자전형은 외국어우수자전형(솔브릿지경영학부) 2명을 정원 내로 뽑는다. 전형요소는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등 세 가지 평가요소를 기준으로 서류평가 60%, 면접평가 40%를 일괄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우송대 정시는 문·이과 계열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일반전형은 수능성적 100%를 반영한다. 수능성적은은 나·다군 모두 국어, 수학, 탐구(사회·과학) 3개 영역 중 가장 우수한 2개 영역을 백분위 점수로 반영한다. 영어는 필수이며 등급별로 가산점이 부여된다. 

수학 가형 응시자는 성적 반영 시 취득 점수에 10%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간호학과의 지원자의 경우 과학탐구 응시자에 대해서 과학탐구 반영 시 수능총점에 5점을 가산점으로 준다. 

탐구영역은 1과목만을 반영하고 직업탐구는 적용하지 않는다. 한국사는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또 본인의 수능성적을 바탕으로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성적 산출 프로그램을 활용, 지원학부(과)를 선택한다면 합격할 수 있는 길이 넓어진다.

우송대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며 인터넷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합격자는 내달 18일 발표된다.

김지현 기자 kjh0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