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당협위원장직 배제에 강력 반발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충남 홍성·예산)이 당 조직강화특위로부터 차기 당협위원장직 공모에서 배제된 데 대해 “형평의 원칙에 안 맞다”라고 강력 반발했다. <본보 12월 17일자 4면 보도>

홍 의원은 17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엄청난 지방선거의 패배의 총 책임을 (당시) 사무총장에게만 지우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 관여한 홍준표 전 대표, 김성태 전 원내대표, 함진규 전 정책위의장의 명단은 빠지고 사무총장이었던 자신만 당협위원장 배제 명단에 올라가 있다는 점을 부각시킨 발언이다.

홍 의원은 이어 재심 절차가 빠진 점도 비난했다. 홍 의원은 “당협위원장을 탈락시키고도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절차도 없다면, 혁신과 개혁의 보자기를 씌워 발표한 것 밖에 안 된다”면서 “사형선고를 받은 사람한테도 재심과 소명기회를 주는 거 아니냐. 아무 조치 없이 개혁과 혁신이란 잣대로 명단에 넣어놓고 밀고 가는 건 진정한 혁신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의원은 그러면서 “내년 2월 전당대회에서 새로운 지도체계가 꾸려질 것”이라며 “새 지도체제에 의해 새로운 공천과정이라든지, 룰 등 많은 상황이 변할 것”이라고 구제 가능성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