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일산자이3차, 뜨거운 인기 요인은? '넓은 주방공간 고속도로 개통 영향'

GS건설 일산자이3차, 프리미엄 아파트 될까?

 일산 위시티2지구에 들어서는 GS건설의 ‘일산자이 3차’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수요자들은 평면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일산자이 3차 견본주택에는 84A㎡, 84A-1㎡, 84C㎡, 100㎡ 등 총 4개의 평면이 전시돼 있다. 특히 전용 84㎡ 평면은 넓은 서비스면적으로 대형 평형 못지 않은 면적을 누릴 수 있어 호응을 이끌었다.

고양시 지역민 외에도 인근 서울에서도 방문한 수요자들도 적지 않았다는 게 GS건설측 설명이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 영향으로 보인다.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위시티에서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욱이 일산자이 3차 입주시기 전에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2020년 11월 예정)돼 추가적인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일산자이 3차는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년 수가 1년이 지나면 세대주와 무관하게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기존 주택당첨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가점제 적용 비율도 전용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 85㎡ 초과는 가점제 비율 없이 추첨제 100%로 진행된다. 또 일산자이 3차는 입주자로 선정된 날(당첨자발표일 기준)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해 단지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하고, 부피 큰 계절용품이나 골프 캠핑용품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세대별 전용창고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