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카드-다이소-롯데멤버스 제휴협력 협약

왼쪽부터 롯데멤버스 조민상 핀테크부문장, 아성다이소 조갑래 운영지원부문장, 이비카드/마이비 류부현 플랫본사업부문장.

㈜이비카드와 ㈜마이비(대표이사 이근재)는 국내 생활용품 1위 사업자 ㈜아성다이소(대표이사 박정부, 신호섭),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와 함께 제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교통카드 기반 통합선불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는 19일 전날 이비카드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비카드/마이비 류부현 플랫폼사업부문장, 아성다이소 조갑래 운영지원부문장, 롯데멤버스 조민상 핀테크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 따라 캐시비카드(모바일캐시비 포함) 및 L.pay 간편결제, L.pay 은행계좌 기반 직불 서비스로 전국 1200여 개 다이소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되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홍보 등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향후 본격 서비스는 세부 협의 및 결제 서비스 구축후 2019년 2분기 내 런칭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시비카드는 전국 대중교통을 기반으로 편의점,  유통, 외식 등 전국 10만여 캐시비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캐시비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하는 사용자는 소득공제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