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되자, 평소 콤플렉스였던 부위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빈번해지고 있다. 하지만, 보다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선 단순히 비용이나 할인, 이벤트에 얽매여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의료진의 실력이나 병원의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들을 충분히 고려한 후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성형수술을 하기 전부터 하고 난 후까지의 과정이 수술 후 만족도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나 얼굴의 골격을 다듬는 안면윤곽수술의 경우엔 수술 전 정밀검사와 3D-CT정밀진단을 어떻게 진행하냐에 따라 수술결과를 좌우할 수 있고, 수술 후 사후관리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멍과 붓기가 회복되는 기간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수술 후 빠른 회복과 완성도가 높은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다양한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하는데, 특히 안면윤곽 전담관리사가 상주하여 1:1 맞춤 관리를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길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또, 김 원장은 “보다 빠르게 멍과 부종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위해선 붓기주사, RF고주파 관리는 물론 멍과 통증을 완화해주는 스마트룩스레이저 관리 등이 필요한데, 각각의 성형외과에 따라 제공하는 애프터케어 관리 방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수술 전 어떤 애프터관리를 제공하는지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안면윤곽수술은 신경선과 미세한 혈관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를 수술하는 것인 만큼 집도경력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으로 수술방법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게 적절한 수술법으로 1:1 맞춤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