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이 새끼 6마리 "목도리 선물 받았어요" ··· 靑, 北 풍산개 새끼 근황 공개

청와대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곰이 새끼들의 사진.

 

  북한에서 선물로 받아온 청와대 풍산개 '곰이'가 지난달 낳은 새끼들의 근황 사진이 공개됐다.

  청와대는 2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뜨개실로 만든 목도리를 곰이 새끼들에게 선물했다'는 글과 함께 곰이 새끼들의 귀여운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곰이 새끼 6마리는 목에 색색의 목도리를 두르고 천방지축 뛰어놀고 있다. 복실복실하고 새하얀 털이 절로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낸다. 지난달 25일 첫 공개된 모습에 비해 폭풍성장한 모습이다.
  새끼들이 두르고 있는 목도리는 서광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뜨개실로 만들어 선물한 것이다. 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센터 아이들을 지난 20일 청와대로 초청했고, 아이들이 그 답례품으로 목도리를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곰이 새끼들의 모습은 앞서 문 대통령이 올린 성탄절 메시지 하단에 일부 공개됐었다.

청와대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곰이 새끼들의 사진.

 

  곰이는 지난 9월 평양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선물 받은 풍산개 한 쌍 중 암컷이다. 수컷 풍산개의 이름은 ‘송강’이다.
  이들의 새끼는 지난달 9일 태어났다. 

  이후 청와대는 지난달 25일 트위터에 문 대통령과 김 여사가 관저 앞마당에서 곰이와 새끼들을 살피는 사진을 올리며 새끼들의 모습을 처음 공개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