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여성의원들 "불륜의혹 박수현 사퇴하라" 성명

자유한국당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등 의원들이 2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승희, 최연혜, 신보라, 윤종필, 송희경, 김순례, 전희경, 김현아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여성의원들이 26일 성명을 내고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2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륜 의혹으로 국민에게 불신을 사는 인사가 엄중하고 신성한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지키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는 검찰이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박 실장의 불륜의혹을 폭로한 더불어민주당 당원 오영환 씨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데 따른 것이다.

  앞서 오 씨는 지난 3월 "박수현 전 의원이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내연녀를 공주시의회 비례대표 후보로 공천했다"고 폭로했다. 박 실장은 지난 2016년 이혼절차에 들어가 2017년 이혼이 확정됐기에 오 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공천이 이뤄진 2014년, 둘의 관계가 내연관계였다면 불륜이 맞는 상황이다.

  그러나 박 실장과 내연녀로 지목된 김 모 공주시의원은 내연관계가 아니라고 부인했고, 오 씨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했다.
  그런데 이번에 검찰이 오 씨를 불기소 처분하면서 박 실장에 대한 불륜의혹이 다시 고개를 들게 된 것이다.

  한국당 여성의원들은 이날 "박 실장은 불거진 논란에 대해 공직자로서 국민께 진정한 사과와 반성은 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하며 변명만 하고 있다"면서 "불륜관계 의혹이 회자되고 도덕성에 의심을 받는 인사가 막중한 자리를 지킨다는 것은 입법부의 명예와 권위를 실추시키고, 나아가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짓"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박 실장은 "불기소 자체가 도덕적 유죄라는 것은 정치적 공세에 불과하다"면서 "검사의 결정문을 보면 '내연관계에 대한 오 씨의 주장은 사실로 단정하기 어렵다'고 나온다. 다만 오 씨가 허위사실이라고 인식했다는 고의성을 입증할 수 없어 이번에 허위사실 공표죄로 기소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