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엔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외모를 개선하려는 학생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학생들의 경우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눈성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눈성형 중에서는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수술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쌍꺼풀수술은 쌍꺼풀이 없거나 있지만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쌍꺼풀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다른 수술에 비해서 수술 후의 회복기간이 길지 않고 수술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찾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개개인의 피부의 두께나 지방의 양 등을 고려해 절개법과 매몰법, 부분절개법 등의 수술 방법 중 가장 적합한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자연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원한다면, 본인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쌍꺼풀수술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라인으로는 인라인부터 인아웃라인, 아웃라인이 있는데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라인을 선택해야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정웅기 원장은 "눈매교정수술은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수술로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꼭 필요한 수술이다. 안검하수 증상은 눈썹과 이마를 이용해서 눈을 뜨는 현상으로 시력 저하, 눈꺼풀 처짐, 이마주름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눈매교정수술을 통해 확실히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눈매교정수술은 눈꺼풀의 지방이나 눈꺼풀 처짐 정도에 따라 쌍꺼풀수술과 동일하게 비절개눈매교정, 절개눈매교정, 부분눈매교정으로 수술방법이 나눠지게 되는데,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안검하수를 확실히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수술은 단독으로 진행하기도 하지만, 필요에 따라 서로 병행할 경우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