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을 상징하는 가슴의 볼륨은 여성들의 콤플렉스가 되기도 하며, 속옷이나 운동 등으로 볼륨감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

다만 가슴성형은 비교적 부작용 위험과 재수술 우려가 큰 부위의 수술인 만큼 정밀진단 하에 충분한 상담 및 계획 수립이 선행돼야 한다.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생착률과 안전성을 높이고 회복 기간을 단축시킨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과 같은 가슴성형을 대안으로 삼는 여성들도 많아졌다.

이질감을 극소화한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지방흡입 효과와 가슴 확대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자신의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흡입 후 가슴에 주입하는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신체 다른 조직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는다는 특징을 지닌다. 하지만 극소수의 환자들의 사례에서 수술 후 이식된 지방이 잘 생착되지 않거나 생착 후에도 오래 유지되지 않아 만족도가 떨어지는 결과가 보고되기도 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지방과 함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이지스템셀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더욱 높아진 생착률과 오랜 유지기간으로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가슴성형이 가능해 만족도와 안정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대표원장은 “기존 줄기세포 가슴성형 수술 시간을 1/3로 단축시킨 이지스템셀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볼륨이 기대 가능하며 생착률과 유지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가운데 빠른 시간 내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효과와 함께 안전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면서 “가슴 공간과 지방 주입량을 더 늘리고 생착률을 높인 줄기세포지방이식은 가슴조직을 확대시켜 공간을 미리 확보 후 순수한 지방을 이식해 가슴 볼륨 향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지스템셀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을 신뢰할 수 있으며 수술 후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동시에 체형 개선도 기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대용량의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3STEP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을 통해 지방을 물처럼 만들어 뽑기 때문에 울퉁불퉁함 없이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다.

줄기세포는 추출부터 이식까지 약 15분 동안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이후 공간 확장 진동 주입 기기를 사용해 지방을 빠른 시간 내에 고르고 균일하게 가슴에 주입한다. 대용량의 지방이 체내에 주입되면 그만큼 살아 남는 지방세포가 많아져 생착률이 자연스럽게 향상된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대표원장은 “충분한 공간 확보와 더불어 첨단 장비를 이용해 순수 지방과 줄기 세포 성장인자까지 함께 이식하는 과정, 결과의 과학적인 예측 등이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가슴지방이식의 생착률을 충분히 과학적으로 높일 수 있지만 단순히 대용량을 이식하는 과정은 생착률 상승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양쪽 가슴의 균형부터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는 가슴의 형태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도 중요하다. 따라서 고난이도의 술기가 요구되는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고민한다면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우려는 최소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